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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-mail 에티켓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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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-12-30 13:03 조회5,838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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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대 복잡하고 급변하는 환경에서 대인관계를 원활히 맺기 위해서는
적절한 태도와 행동,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하다. 상호간의 소통의 오류를 줄이고
긍정적 관계를 맺어나가는 시작이 '에티켓'의 구체적인 표현이며 더 나아가 배려와 성숙한 문화로의
지향이 '매너' 넘치는 생활이라 할 수 있다.
비즈니스 에티켓 중 비즈니스상 많이 사용하는 E-mail 에티켓에 관해 알아두자.
1. 짧고 쉽고 간단하게 작성한다.
2. 이메일의 내용을 나타내는 간단한 제목을 쓴다.
3. 수신자의 주소가 명확한지 확인한다.
4. 서두에 본인이 발신자를 밝힌다.
5. 단락에 따라 한 줄씩 공간을 주어 읽기 쉽게 작성한다.
6. To(수신)와 cc(참조)의 용도를 구분하도록 한다.
7. 용량이 큰 파일은 압축 파일을 이용하여 최소화된 크기로 발송한다.
8. 메일에 시각 효과를 준다.
9. 회신(reply)할 것인지 새 메일을 보낸 것인지 신중히 판단한다.
10. 수신한 메일은 24시간 이내에 빠르게 답신을 한다.
11. 정보성 메일이나 오락성 메일은 발송 전 상대방의 의사를 먼저 물어보고 발송한다.
12. E-mail 주소가 정확한지 한 번 더 확인 후 발송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