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cruit CENTER

국민법률세무교육원의 취업센터입니다..

취업정보

교육에서 취업까지 국민법률세무교육원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.

법률관련사무원 (2)...한국직업전망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-01-21 15:37 조회6,718회 댓글0건

본문

입직 및 경력개발

법률관련사무원은 주로 법률사무소에서 일하며, 일부는 기업의 법무부서나 법원, 경찰 등에서 근무한다. 채용 시 대개 법률 뷴야를 전공한 사람을 우대하는 편이다.법률관련사무원의 채용은 일의 특성상 볍원과 경찰 공무원 또는 법률업무에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 중 주변으로부터 추천받아 이루어질 때가  많다. 이 외에도 정규 법학교육을 받은 사람을 해당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서 채용하고 있으며, 지방변호사회의 교육이수과정을 거친 사람도 추천으로 채용하고 있다.
법률관련사무원은 능력에 따라 승진할 수 있다. 일반적으로는 취업 후 약 6개월 동안 실무수숩을 받고, 이후 5년 정도는 일반사무원, 5년 이상 근무 시 능력에 따라 사무장으로 승진할 수 있다. 이 밖에 법원, 검찰 등에서 근무하는 법룰 관련 사무원은 공무원 숭진규정에 따라 승진한다. 기업체의 법무팀에서 근무하는 법률팀에서 근무하는 법률 관련 사무원은 개별 기업의 승진체계에 따라 승진할 수 있다.

적성 및 흥미
기본적으로 법률전문가의 업무를 지원하는 데에 필요한 정보수집 및 자료작성을 위한 분석적성격과 꼼꼼함이 요구된다. 아울러 변호사 등 법률전문가와 협업을 하고 고객을 응대하는 과정에서 협조성과 사회성도 필요하다.흥미유형에서는 변호사와 유사하게 타인과의 관계 활동에 적합한 사회형 그리고 질서정연하고 체계적인 정리 작업에 흥미를 느끼는 관습형 유형이 적합하다.